창업 중소기업 판매, 광고의 문제점과 해결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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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 판매, 광고의 문제점과 해결 방안
■ 주제 : 절망 대신 매출, 10억원 반전의 창업
■ 방법 :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만큼"… 돈 버는 N잡러 시대
■ 문의 : 010-8259-0144
■ 확인 : https://blog.naver.com/restaurantwar
중요한 것은 소기업에서 하는 광고가 가장 냉정하고 확실할 수 있다.
1인 기업, 소기업 창업자들이 온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면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 중 하나가 광고다. "알아야 구매할 수 있다는 소리다."
그럼 살펴보자
먼저 제한된 자원,
소기업 창업자는 처음 광고를 시작하는 경우 재정을 살펴보고 정말 중요한 내용으로 지출되고 있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그리고 광고를 진행하게 된다면 고객 기반을 중심으로 "기교와 영리함을 강조하는 간결한 광고" 그것도 창의적인 온라인 광고를 중심으로 정확한 타깃 시장에 광고를 해야 한다.
연구 부족
시장 조사를 해야 하는 것은 대기업만이 아니다.
사실, 광고를 통해 고객 기반을 확보하려는 소기업 창업자에게는 조사가 매우 중요한 포인트라고 본다.
연구는 잠재 고객에게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법에 대한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며 그 과정에서 적절한 사람들에게 도달하지 않는 광고에 돈을 낭비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예를 들어 대학가에서 고급 한정식과 삼계탕 판매 광고를 하는 것이다” 목표 시장을 결정하고 개발하기 위한 연구는 마케팅 비용 낭비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소규모 창업자가 종종 대규모 프랜차이즈 및 그룹(글로벌 비즈니스)과 직접 경쟁하려는 실수를 범한다. 이것은 무모한 도전이다.
소규모 창업자의 광고가 거대 공룡(프랜차이즈, 그룹)의 광고를 모방하려고 한다면 광고 시작부터 길을 잃을 수 있다.
한마디로 어렵다는 이야기다.
소기업은 소기업다워야 한다. 소기업의 예상치 못한 이점 중 하나는 자신만의 힘을 발휘하고 아주 대담한 광고로 대기업과 차별화할 수 있다는 것이다.
정리하자면,
"틈새시장 파고드는 게릴라 마케팅 전략이다. 위기를 극복하는 게릴라마케팅으로 거대 공룡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것이다."
방법과 정리
"내 제품에 맞는 인플루언서를 타게팅하여 마케팅을 전개하고
고객을 연구하고
고객의 여정을 이해하고
고객의 불편한 점을 보완하고 개선하는 것이다.
그리고 기존 SNS + 틱톡, 릴스 채널을 개발하여 우리만에 게릴라 콘텐츠를 개발하여 기교와 영리함 + 남다른 고객 가치를 강조하는 1인 기업, 소기업으로 거듭나는 것이다.
이것이 중소기업 판매 광고의 문제점과 해결 방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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