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기 창업 포인트 경쟁 매장과 표적 시장의 정리 > 스타트업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창업 불황기 창업 포인트 경쟁 매장과 표적 시장의 정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글로벌세종창업연구소
댓글 0건 조회 126회 작성일 22-01-20 13:15

본문

불황기 창업 포인트 경쟁 매장과 표적 시장의 정리

 

이기는 창업의 기본은 표적 시장 선정이다.

 

표적 시장을 선택하는 방법은 제품과 시장이란 두 가지 기준에서 이루어지며,

한마디로 타깃과 전략요소를 기준으로 표적시장이 정리된다.

 

- 표적 시장 선택 방법 : 제품과 시장

- 타깃 요소 : 규모(충분여부), 수익성, 성장성, 경쟁상황, 필요 자질

- 전략 요소 : 획일화(비차별적), 차별화, 이벤트화, 집중화

 

포지셔닝(Positioning)은 서비스 속성, 가격대 품질, 용도, 상품가치, 서비스 등급,

서비스 이용자, 경쟁자의 7가지 요소에 의해 포지셔닝 된다.

 

전략적 포지셔닝은 소비자의 마인드에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차별화된(상대적) 위치를 차지하게 하는 것이다.

자사의 제품이나 브랜드를 경쟁자로부터 분리시킬 수 있는

한두 가지 특성을 찾아내는 것이 바로 전략적 포지셔닝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어떤 포지셔닝 전략이 가장 효과적인가를 판단해보아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경쟁 제품과의 포지셔닝 분석을 통하여

우리 제품과 경쟁 제품이 현재 소비자들에게

어떻게 인지되고 또 평가되고 있는지를 철저히 살펴보아야 한다.

 

모두가 좋아하는 대중적인 메뉴에 컨셉의 변화와 차별화 서비스로

주 소비층에게 확실하게 각인시키는 것이

정리된 표적 시장의 정리와 포지셔닝(Positioning) 전략이다.

먹거리X파일 대전창업 한국호텔외식관광경영학회 네이버 다음 KFA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진흥원 시선 오늘저녁 경제매거진 정보통광화문 생생정보통
(주)글로벌 세종 창업연구소 사업자등록번호 : 305-19-78900 정보보호책임자 : 권태용
서울본사 : 서울시 강남구 논현1동 134-8 오피스허브 B/D 508호 대표전화 : 1577-9231 이메일 : zenith3388@hanmail.net
중부지사 : 대전시 서구 둔산로 208-1번지 대표전화 : 042-221-2231
Copyright © (주)글로벌 세종 창업연구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