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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글로벌세종창업연구소
댓글 0건 조회 74회 작성일 21-06-06 2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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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자가 생각하는 브랜드의 약속과 개발 원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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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의 약속이란 새로운 고객을 유인하며 현재의 고객이 브랜드에 대해 지속적인 만족을 얻을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다. 그런 브랜드 약속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4가지 원칙이 존재한다.

 

첫째, 고객의 시각에서 이해하라.

브랜드 약속은 반드시 고객의 시각에서 이해해야 한다.

 

둘째, 브랜드 약속을 표준화하라.

브랜드의 약속을 이행하기 위해서 투자를 하고 시간을 들여 필요한 훈련을 해야 한다. 그래야만 고객들이 회사와 매장에서 브랜드 약속을 지키기 위해 돈과 시간을 투자하고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기 때문이다. , 고객의 입장에서 서비스를 어떻게 정의해야 할지, 약속을 어떻게 이행하고 실제 고객의 만족률은 어떠한지를 파악할 필요가 있다.

 

셋째, 약속 불이행은 브랜드를 위험하게 만든다.

훌륭한 브랜드 약속을 했더라도 지키지 못한다면 오히려 위험에 처할 수 있다. 지금은 브랜드의 부적합한 약속을 밝혀내고 폭로하려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고객에게 가치를 전달하여 고객을 즐겁게 하는 브랜드의 능력은 브랜드 약속에 깊은 뿌리를 두고 있다. 브랜드의 성장은 고객에게 보다 잘 서비스하고 브랜드의 차별적인 능력에 집중시킴으로써 달성된다. 기업이나 매장에서 브랜드 중심으로 사고한다면, 소비자들이 제품이나 서비스 이상의 것을 구매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진정한 브랜드들은 제품에만 초점을 맞추지 않는다.

진정한 브랜드는 제품과 서비스가 조화된 브랜드로서의 약속을 표방한다.

브랜드가 소비자들에게 독특하고 차별적으로 지각될수록 진정한 브랜드이며 진정한 브랜드만이 부가가치를 창출한다.

 

마지막으로 소비자의 마음속에서 진정한 브랜드 차별화를 하기 위해서는 세 가지 근본적인 특징을 잊지 말자.

첫째, 고객들과 소비자들이 받아들인 내면화된 총체적 인상.

둘째, 소비자 마음의 눈에 뚜렷이 구별되는 포지션.

셋째, 소비자가 지각하는 기능적이고 감성적인 혜택.

 

코로나19 힘들어하는 창업자들은 브랜드 중심의 사고를 해야 한다. 제품이나 서비스 이상의 것을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심리와 그 사실을 충분히 인지하는 것이 판매 전략적 브랜드 정리라고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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